본문 바로가기

wooramc 블로그 읽기 요령

안녕하세요. 


wooramc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이 곳은 wooramc의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알고 찾아오시는 분도 계시지만, 대부분 저를 모르거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찾아오실 것으로 예상하여 최소한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wooramc 블로그 읽기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1. 전체 사실로 확대 해석은 금물!


이 곳은 wooramc 개인이 여러 나라를 돌아 다니며 세상을 바라보고 느끼는 점들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즉, 주관적인 생각들이 많이 개입될게 뻔한 개인 블로그에서 읽은 내용들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당신을 위해 깔끔하게 정리한 글을 쓰기보다는 제가 만족하거나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기록하기 위한 용도로 블로그를 이용합니다. 따라서, 구독하는 내용들을 참고하되, 사실 관계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께는 다각적인 방법으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2. 개인 블로그!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당신께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wooramc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개인의 여행 기록기를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즉, 이 글이나 사진이 일차적으로는 블로그를 통한 상업화나 관심을 받기보다는 제가 특별히 용기내어 시작하는 여행이니만큼 할 수 있는 한 기록으로 남김으로써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제가 살아감에 있어 건강한 영양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제가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이 블로그를 찾아와 읽고 돌아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특히, 세계 여행을 준비하거나, 설령 여행에 관심이 없더라도 wooramc 여행기를 통해 자신만의 로망을 찾아가는데 용기를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저 역시 보람을 느낄 것입니다.


3. 결국 초보!


그렇습니다. 결국 wooramc는 블로그 관리, 여행 경험, 글쓰기 등 모든 면에서 초보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원하는 수준의 글이나 여행정보, 사진 등을 친절하게 기대하시는 분들께는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하지만, 개인에 대한 프라이버시는 존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개인 블로그라고 하여도 신상정보나 개인정보는 보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초보도 결국 넓은 세계를 홀로 잘 여행다니는구나'라고 느끼거나, 저와 같은 초보가 겪을 경험들이 도움이 되실 분들이 있을 수도 있다면 용기내어 제 특별한 여행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그저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5-04-13

넓은 세계로의 여행을 출발하는 날